[보도자료] 국민의힘 울산시당 '한국여성정치대학 3기’입학식 개최

최고관리자 0 569

국민의힘 울산시당

한국여성정치대학 3입학식 개최

 

 

국민의힘 울산시당(위원장 권명호)23(), 오후 2, 한국여성정치대학 3기 입학식을 개최한다.

 

한국여성정치대학은 국민의힘 울산시당 여성위원회 주관으로 운영되는 여성정치발전 교육프로그램으로 정치,경제,안보,인문학,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통해 울산지역 여성들의 시민의식을 고양하고 참여적 정치문화를 확산 및 정착시키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3기는 23일 금요일 오후2시 입학식을 시작으로 4주동안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30분까지 진행된다.

4주간 진행될 강의 구성은 입학식후 시작되는 1주차 첫 강의는 김두겸 울산시장이 강사로 나서 울산시정의 새로운 비전과 방향에 대해 강의한다. 2주차에는여성의 정치참여 필요성에 대한 울산시선관위 연수원 교수의 강의와 함께 퍼스널컬러찾기를 주제로 강의가 예정되어 있고, 3주차에는 국민의힘 당내 경제전문가로 알려진 윤희숙(국회의원) 중앙당연수원 교수가 울산을 찾아 강의한다. 이어 응급처지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통해 실생활에 필요하고 활용할수 있는 수업도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마지막 4주차에는 권명호 시당위원장의 정치현안에 대한 강의를 듣고 졸업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여성정치대학은 4주과정으로 다소 짧은 교육기간이지만 졸업식 후 주기적으로 특별초청강의를 실시해 졸업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기회를 더욱 폭넓게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국민의힘 울산시당은 여성의 정치참여 유도와 인식전환 그리고 여성인재 발굴을 위해 여성정치발전 교육프로그램인 한국여성정치대학2020년부터 운영하고 있고 그 전신은 2005년부터 2019년까지울산여성정치아카데미로 운영되어 왔고 수료생 1,200여명을 배출했다.

당에서 운영한 여성정치발전 교육프로그램을 거쳐 지방의회에 진출한 여성선출직의원은 총 30명이다.

 

내일부터 운영되는 3기는 울산지역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신청방법은 국민의힘 울산시당 홈페이지 (http://ulsan.peoplepowerparty.kr)와 유선전화(052-275-7363)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2023. 2. 2.

 

국민의힘 울산광역시당 부대변인 이 지 현

 

,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