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 울산시당 공천관리위원회 구성 완료
국민의힘 울산시당(위원장 권명호)은 오늘(3.28, 월) 오후 2시부터, 시당강당에서 2022년도 제1차 운영위원회의를 열어 「6.1 지방선거 울산시당 공천관리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울산시당은 지난 3월 24일 중앙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의결된 시·도당 공천관리위원회 구성 관련 지침에 의거, 권명호 시당위원장을 공천관리위원장으로 하는 총 7인의 공천관리위원회 구성을 마치고 이날 시당운영위원회에서 의결을 완료했다. 시당 공관위는 지침에 따라, 7인 중 여성 3인(43%), 청년 2인(29%)을 포함해 여성30%와 청년20% 구성 지침 비율을 모두 충족시켰다.
울산시당 공천관리위원회를 비롯한 지방선거 시·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오는 31일 중앙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며, 이후 공천심사 기준 등 중앙당 공관위 운영지침에 의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권명호 시당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인사를 통해 “그 어느 때 보다도 울산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공천, 공정과 상식에 부합하는 공천을 통해서 시민들에게 제대로 평가받도록 해서, 다시 바로서는 울산을 만들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이날 시당운영위원회에서는 시당 윤리위원회가 제명 의결한 징계 대상자 정창화 당원에 대한 의결을 거쳐 「당원 제명」을 최종 확정했다.
2022. 3. 28.
국민의힘 울산광역시당 대변인 신권철